평소에 닌텐도만 열심히 하다가 오래 묵혀둔 플레이스테이션4를 꺼냈습니다.
스크린샷을 옮기려 플스 온라인에 로그인했더니 웬걸? 영구정지가 됐다고 나옵니다. 너무 당황스러워서 여기저기 찾아보니 저와 비슷한 분이
많더라구요. 지금부터 플레이스테이션 계정 영구정지 어떻게 해결하는지 지금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 계정 영구정지 이유와 해결법
정지 이유
일단 저는 로그인을 해서 뭔가를 한 기억이 없습니다. 계정만 만들고 방치해뒀었죠. 행동 때문에 정지가 될 가능성은 0에 수렴하니, 아마 다른 것이 원인일 것입니다.
2019년 5월중에 서비스 권한이 모회사에 이전이 되면서 정보가 이전되었다고 합니다. 저처럼 오래전에 만들었던 분들은 따로 동의를 해야 했는데요. 전 그걸 안했습니다.
동의를 따로 하지 않은 경우 이렇게 약관 위반으로 영구 정지 된다고 하네요.
해결법
플레이스테이션 네트워크 서비스 이전 등에 대한 동의를 해주시면 됩니다. 로그인 아이디와 연락처를 적고 동의하면 됩니다. 온라인 아이디는 결제를 해본적도 없기 때문에 잊어버린지 오래여서 까먹었는데, 필수항목이 아니길래 비워뒀습니다.
폼에 정보를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시고 난 다음에 한번 더 제출을 눌러주시면 끝이 납니다.
마치며
참고로 제출을 하고 나서 처리가 되는 것은 꽤 시간이 걸린다고 하네요. 저도 다시 로그인을 하려고 하니까 여전히 정지상태로 나옵니다. 굉장히 간단하지만 이렇게 기다리면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이렇게 했는데도 해결이 안 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문의를 해서 어떤 이유인지 직접 물어보시는 것이 빠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