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모였을 때 가끔은 할 말이 없어지고는 합니다. 그럴 때에는 이런 미니 게임이 있으면 아주 좋아요. 어렸을 때에는 컴퓨터 cd게임으로 플레이를 했는데, 찾아보니까 닌텐도에도 있더라고요. 지금부터 파티 파티 타임 2(party party time 2)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파티 파티 타임 2 리뷰
최대 6인인 멀티 플레이 인원 수
이 게임은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를 모두 지원하는데요. 멀티는 최대 6명까지 가능합니다.
참고로 온라인 대전은 싱글 플레이를 할 때에만 지원이 되기 때문에, 멀티로 하시면 온라인 모드는 접속이 안됩니다.
기본 설정이 4인이라서 만약 3인 이하의 인원이 게임을 하게되면 나머지 자리는 컴퓨터가 채웁니다. 참고로 이 컴퓨터가 생각보다 잘해서 만만치가 않아요.
한글 미지원으로 인한 언어 이슈
한국 닌텐도 e숍에서 다운로드 버전으로 구매를 할 수 있지만, 언어는 일본어와 영어만 지원이 됩니다.
설정창에 들어가서 확인을 하니까 두 언어밖에 안 되어서 저는 영어로 해뒀어요. 문제는 이러니까 이전의 스폰지밥 cd게임처럼 눈치로 대충 때려 맞춰서 룰을 파악해야 할 때가 많았네요. 흑흑.
'+'버튼으로 설정창 접속하기
메인 화면에서(인원수 선택하기 이전) '+'버튼을 누르면 설정창으로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컴퓨터의 난이도나 총 인원수(4인 or 6인)를 선택하실 수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고 설정해주세요.
경쟁 게임 위주지만 협동도 있음
경쟁 게임 20개에 협동 게임 10개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게임 선택 창에서 초록색 블럭이 팀원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하는 협동 버전이니까 참고해주셔서 선택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처음에는 파티모드로 플레이를 했더니 자연스럽게 경쟁 버전만 했었네요. 참고로 협동은 프리 버전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플레이한 솔직 후기
총 30개라서 게임의 수가 많지는 않지만 앉은 자리에서 재밌게 플레이 하기엔 딱 적당했어요.
참고로 난이도가 어느 정도 있는 편인지 저와 가족들이 게임을 못해서 그런건지 컴퓨터가 이길때가 많아서 중간에 패드를 집어 던질 뻔 했네요.
닌텐도 대표 게임인 '마리오 파티'처럼 초 고퀄리티는 아니지만 아기자기한 디자인이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마치며
이건 2였죠. 너무 마음에 들어서 1도 구매를 해보려고 합니다.
언어만 지원이 되면 좋을 것 같은데, 그래도 이해하는데 무리는 없어서 아쉽지만 만족합니다. 이게 게임이 시작하기 바로 전에 화면에 이번 게임이 뭘 하는 것인지 한 줄 정도로 설명이 나와서 생각보다 언어가 중요했어요.